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교환 처리방식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초보사장입니다ㅠㅠ상품배송정보에 반품택배사 헌진택배(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 라고 되어있는 상태로 고객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교환 처리방식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초보사장입니다ㅠㅠ상품배송정보에 반품택배사 헌진택배(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 라고 되어있는 상태로 고객이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초보사장입니다ㅠㅠ상품배송정보에 반품택배사 헌진택배(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 라고 되어있는 상태로 고객이 교환신청응 했는데 그럼 알아서 수거가 되고 교환택배비는 정산금액에서 차감이되는건가요??(판매자귀책입니다)급합니다..!혹시 고객에게 교환철회해달라고 하고 그냥 판매자 부담으로 새제품 보내줘도 실례는 아니겠죠..? 교환하는 비용이 더 들거같아서요..

안녕하세요. 빵원으로 시작한 현직 6년차 셀러, 빵원사장입니다.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로 설정된 상태라면 직접 반품택배 보낼지 지정택배사로 반품수거할지
고객께서 정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지정된 택배사로 반품수거 이용하십니다 : )
판매자 귀책이시면 판매자 정산금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교환 비용이 더 들어갈 것 같다고 판단되면 고객께 전화 또는 문자로
해당 상품은 폐기 부탁드리고 새 제품 보내드린다고 정중하게 말씀드려보세요!
“고객님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번거롭게 해드리기보다 바로 새 상품으로 보내드리고자 합니다. 괜찮으시다면 교환 신청은 철회해주시고, 현재 받으신 상품은 폐기 또는 편하게 사용 부탁드립니다.”
빵원으로 시작했기에 첫 시작의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
다른 궁금하신 점은 블로그에서 질문 남겨보세요!
https://blog.naver.com/zeroboss-